본문 바로가기
정보

블랙데이는 또 뭐야? 나는솔로에서 짜장면을 먹는 이유

by 다람쥐구 2024. 3. 29.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이어 곧 블랙데이가 다가옵니다. 달마다 무슨 데이가 왜 이렇게 많을까요? 블랙데이에는 또 뭘 해야 하는 건지, 뭔가를 주고받아야 하는 건가? 단순하게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블랙데이-썸네일
블랙데이-썸네일

 

블랙데이는 뭘까?

블랙데이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초콜릿과 사탕을 받지 못한 남녀끼리 모여서 짜장면을 먹는 날입니다. 앞선 두 달에 아무것도 받지 못한 사람들끼리 모아서 그 안에서 새로운 사랑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날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블랙데이 언제?

매달 14일마다 기념일이 하나씩 꼭 있는데요. 이번 4월 14일이 블랙데이입니다. 2월과 3월에 이벤트를 챙기지 못했다면 4월 이벤트를 챙겨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우연히 좋은 인연이 나타날지 모르잖아요?

 

왜 생겼을까

생겨난 정확한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의 의견으로는 3월에 있던 이벤트가 화이트데이인 커플들의 날이었으니 4월 14일은 반대로 솔로들을 위한 날로 정하자! 그래서 이름은 화이트의 반대인 블랙으로 정하면서 블랙데이가 된 것이 아니냐 라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나는 솔로, 그래서 짜장면을?

나는 솔로 프로그램 즐겨보시나요? 저는 재미있게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나는 솔로에서 보면 데이트 상대를 선택하곤 하는데요. 한 명에게 여러 사람이 몰리게 되면 데이트 신청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생기곤 합니다.

 

이때 고독정식으로 짜장면을 먹게 되는데요. 안 그래도 혼자 남겨진 것도 서러운데 왜 하필 짜장면일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블랙데이가 다가오면서 짜장면을 먹는 이유를 여기서 가져온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커플처럼 데이트를 나갔는데 다 꾸몄지만 데이트를 나가지 못한 솔로라는 의미로 짜장면을 먹는 것이구나 하고요.

 

 

솔로인 것도 슬픈데 이벤트 없나

솔로의 날로 지정되어 있는 것도 슬픈데 혼자서 짜장면을 먹으러 가는 건 더 비참하게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블랙데이에도 많은 브랜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곤 합니다. 주로 음식 색깔이 검은색에 가까운 음식점에서 이벤트를 많이 진행합니다.

 

짜장면 할인

짜장면을 먹는 날인만큼 어느 정도 브랜드 네임을 가지고 있는 곳은 짜장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작년에도 홍콩반점에서는 짜장면을 3천 원에 먹을 수 있는 이벤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블랙데이에도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깁니다.

 

편의점에서도 비슷한 할인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편의점 짜장면 하면 떠오르는 게 바로 짜파게티죠. 요즘 편의점에서 어떤 이벤트가 있는 날에 마케팅을 굉장히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블랙데이에 짜파게티 이벤트도 무조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피 할인

색이 어두운 음식 중 하나인 커피도 블랙데이가 되면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는데요. 아직 어떤 이벤트들이 있을지 올라온 공지들은 없지만, 작년에 오케이에서 메가커피를 무료로 쏘는 이벤트를 진행했었다고 해요!

 

메가커피, 컴포즈 등 저렴한 카페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이벤트 놓치지 말고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