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없애고 피부 좋아지는 방법

다람쥐구 2022. 12. 12.

 

안녕하세요

다람쥐구 입니다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피부 좋아지는 방법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화장품을 이용하거나 병원에 다니면서 좋아지는 방법이 아닌 생활습관으로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세수하기 전엔 반드시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밖에 나갔다 오면 꼭 손을 씻지만 세수를 하기 전에 손을 씻었나를 생각하면 그렇지 않았던 적이 훨씬 많습니다.

최근 왼쪽 얼굴에만 트러블이 심하게 많이 나서 스트레스를 받던 찰나에 어떻게 하면 다시 피부가 돌아올까를 생각해보다가

손을 씻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수하기 전, 손을 씻는 습관을 만들고 세안을 하기 시작한 지 1-2주가 지났는데 확실히 피부결도 좋아지고, 이미 나있던 트러블 외에 더 생긴 트러블 없이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2. 여드름을 억지로 짜지 않는다.

여드름을 보면 짜지 않고 참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건드리면 터질 것 같이 노랗게 익은 화농성 여드름이 아니면 짜지 않고 부드럽게 각질 제거를 해주거나 세안에 더 신경을 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짜게 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더 예민해지고 외부 환경에 더 취약해져서 트러블이 더 잘 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 밤 10시~ 새벽 2시.

사실 10시부터 잠에 들기란 쉽지 않지만, 늦어도 12시 전에는 잠자리에 누워 잠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4. 혈액순환을 잘 시켜준다.

세안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에 쌓인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못하면 피부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시켜줘서 쌓여있던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해줍니다.

얼굴에서 가장 가까운 림프절은 귀 뒤, 겨드랑이, 쇄골 쪽입니다.

 

이때 시원하게 한다고 세게 누르거나 주물러주면 림프절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살살 어루어만지듯이 살살 마사지를 해줍니다. 한 번 망가진 림프절은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니 꼭 주의해서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5. 운동을 한다.

적당한 운동을 하면 몸 안에 있던 불필요한 독소들과 노폐물이 땀으로 배출됩니다.

독소와 노폐물이 빠지면 영양소와 혈액이 온몸에 골고루 퍼져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맑은 피부가 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운동을 한 후 스트레칭하는 것도 잊으면 안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728x90

 

6. 강한 클렌징은 금물

화장을 지우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화장을 지울 때 1차 세안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인 워터로 세안을 할 때 필요한 화장솜을 사용하게 될 때 손의 힘을 풀고 최대한 자극 없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클렌징 워터보다는 클렌징 밤, 클렌징 오일, 클렌징 밀크를 더 많이 사용하는 듯합니다.

 

그리고 세안 후의 빳빳한 느낌이 좋아서 세정력이 강한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약산성 폼을 이용하는 것이 피부에 더 좋습니다.

 

7. 얼굴 만지지 않기

피부에 정말 안 좋은 습관 중 하나는 얼굴을 손으로 만지는 것입니다.

세안을 마치고 손도 비누로 깨끗하게 닦은 후 기초를 바르기 위해서 얼굴을 만지는 것은 괜찮지만 일상생활을 하다가 중간중간 얼굴을 만지는 것은 피부에 정말 좋지 않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만지는 핸드폰, 컴퓨터 등등 세균이 많은 걸 만지고서 얼굴을 만지면 그 세균이 얼굴로 옮겨가 트러블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얼굴을 만져야 한다면 꼭 손을 닦거나 최대한 얼굴에는 손을 갖다 대는 행동은 줄이셔야 합니다.

 

8. 카페인 섭취는 줄이고 수분 섭취는 늘린다.

현대인에게 카페인은 꼭 필요한 존재이죠.

하지만 피부에게는 안 좋다는 사실도 잘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피부에 안 좋은 걸 알지만 일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존재라 안 마실 수 없다면 하루에 마시던 횟수를 줄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물은 평소에도 자주 마시면 좋지만 커피를 마신 후엔 조금 더 수분 보충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물을 하루에 2L씩 마셔야 한다 라는 얘기를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꼭 2리터를 마시지 않더라도 틈틈이 목이 마르다고 생각이 들기 전 한 모금씩이라도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이 많은 것들을 한 번에 다 고치지는 못했지만, 하나씩 바꿔나갔더니 피부가 많이 좋아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두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가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